오래전엔 다림질 할 때 다림판위에 옷을 놓고 분무기를 뿌려가며 사용했던 것이 바로 건식다리미인데 정말 번거로웠습니다.

요즘은 스팀다리미가 있기 때문에 정말 간편하고 편리해졌습니다.

이는 고온의 증기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옷에 있는 주름을 한번에 없앨 수 있으며 쿠션이나 이불 등에도 사용 가능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팀다리미 추천 및 종류별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다리미 종류

✅ 스탠드형

물통 용량이 크기 때문에 스팀량이 높지만 그만큼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우리가 흔히 옷 구입시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다리미판이 있기 때문에 셔츠, 바지와 같이 긴옷에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 핸디형

사이즈가 작고 가벼우며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공간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다리미판 없이 사용 가능 하기 때문에 간단한 옷이나 다림질을 빨리 해야할 때 유용 합니다.

✅ 일반형

오래전에 쓰던 방식인 건식다리미를 의미하며 다림판에 옷을 올려두고 강한 압력을 가해서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번거롭긴 하지만 구석구석 꼼꼼한 다림질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과가 좋습니다. (예전과 달리 분무기를 뿌리는게 아니라 스팀기능이 있습니다.)


구매TIP

성능체크를 위해서는 스팀량을 확인하시면 되는데 주름이 많이 진 옷 같은경우 스팀량이 많을수록 유리하며 제품에 따라 스팀 강약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면 좋습니다.

스팀다리미는 물통이 클수록 한번에 많은 양의 스팀 사용이 가능한데 그만큼 무겁기 때문에 휴대성은 떨어집니다.

사용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야하지만 다양하고 많은 옷을 자주 다림질을 해야하는 경우 스탠드형을 메인으로, 핸디형을 서브로 사용하시는것이 효율적입니다.


홈플래닛 핸디형 스탠드 스팀다리미

작지만 스팀효과는 빠르다
15초 짧은예열
순간 스팀분사 및 연속 스팀분사 가능
280ml 대용량 물통

필립스 이지 터치 플러스 스팀다리미

파워스팀샤워
화상 방지용 보호장갑
한 손 다림질이 가능한 다림판
높낮이 조절 가능
1.6L 대용량 물통

필립스 스팀 다리미 5000 시리즈

물 떨어짐 방지
자동 전원 차단
2600W 파워로 45초 예열
석회질 제거 기능

필립스 뉴 스팀앤고 핸디형 스티머

작은 사이즈로 인한 뛰어난 휴대성
다림판이 없어서 간편함
45초 예열
70ml 분리형 물통

정리

외출 직전 조금더 깔끔한 옷 스타일링을 위한 용도라면 핸디형으로도 충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옷과 굵은 주름까지 완벽하게 제거도 원하신다면 스탠드형을 우선 구입하시고 휴대성이 뛰어난 핸디형은 차차 고려 해보세요.

이상으로 2023년 스팀다리미 추천 인기제품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