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소득 증명, 학교 출결 인정, 보험신청, 비자연장 등의 이유로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 받으셔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 증명서에는 출입국 일정 및 목적지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관할 출입국 사무소 or 주민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셔야 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 및 모바일, 오프라인 모든 경로가 가능하니 본인이 편한 경로를 선택하시면 되요.

의미

이는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출입국 심사를 받고 출입국한 사실에 대해 증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는 반드시 본인 인증이 가능한 공인 인증서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출입국 한 날을 기준으로 4~7일 이후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 신한생명 무료운세

📌 2023년 삼재띠

인터넷 발급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부터 접속 해주시면 되는데요.

메인화면 중간쯤에 있는(위 이미지 참고) 검색창에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이라고 검색 부터 해주세요.

그러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신청자격 등이 나오는데 꼼꼼히 읽어보세요!!

그리고 회원/비회원 선택 가능한 창이 뜨는데 비회원을 선택하셔도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본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기록대조 시작일 및 종료일, 기록출력, 발급용도, 수령방법, 기관선택, 발급부수 등이 나오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 하세요.

이상없이 기재 되었다면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모든것이 완료 됩니다.

정말 쉽죠??

📌 보건증 인터넷 발급

오프라인

만약 인터넷이나 프린트 출력등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가까운 주민센터나 관할 출입국 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시면 되는데 오프라인 발급은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2천원)

신분증 지참은 필수!!

정리

모바일로 이용하실 분들은 정부24 APP 을 통해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