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식당 등 요식업 관련 업종에 취직, 아르바이트 등을 생각중이신 분들은 ‘보건증’ 을 무조건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몇년 전 까지만해도 직접 검진을 받은 후 수령을 해야했지만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쉽게 발급가능 합니다. 지금부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접속방법

G-health (공공보건포털)을 직접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중간쯤을 보시면 ‘증명 문서 발급 – 건강진단결과서 (구 보건증)’ 을 클릭하시면 ‘발급전 유의사항’, 이용동의서 등과 함께 간편인증 or 공동 인증서가 나옵니다.

이 중 본인이 편한 방법대로 인증을 하시면 되는데요.

요즘 대부분 카카오톡이나 은행, 네이버 등으로 손쉽게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절차가 복잡하지 않습니다.

준비물

보건증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준비하셔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준비물 ::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검사비용

검사비용

식당, 마트 등 일반음식점 등은 결핵검사(흉부엑스레이), 장티푸스, 전염성 피부질환 등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구내식당, 호텔 등은 세균성 이질, 결핵, 장티푸스, 전염성 피부질환 등

유흥업소는 결핵, 임질, 전염성 피부질환, 에이즈, 매독 등을 검사 받게 됩니다.

검사비용 : 보건소는 3천원, 병원은 1~3만원 입니다.

검사결과

대략 5일~1주일 정도 걸리는데 진행하는 기관에 따라 상이 합니다.

보건증을 미발급 한다면?

보건증을 반드시 발급 받으셔야 하는 상황임에도 발급받지 않는다면 근로자 경우 10만원이 부과 되며 업주에게는 5인 이상 종업원 고용시 50만원, 5인 미만 30만원이 부과 된다고 합니다.

정리

이상으로 보건증 발급 병원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등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ategorized in: